포털사이트에서 모바일게임순위를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들 조금씩 순위가 다릅니다. 어떤게 기준인지도 모호하기도 하고 팬사이트에서 투표결과를 통해 발표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현재 가장 인기있고 재미있는게임을 찾고자 순위를 검색하실텐데요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준은 "매출액"이라고 봅니다.



이용자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파워 현질러들도 많고 당연히 매출액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출시 초기 광고등으로 이용자를 쭉 빨아드릴 수는 있겠지만 보통 일시적인 순위일뿐 가장 신뢰할 만한 모바일게임순위의 기준은 역시 매출액으로 봐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하야 양대 앱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게임중 매출액을 기준으로 한 9월 2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를 지금 발표합니다 !!!


우선 아이폰 유져들의 선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즐겨 했던(과거형이죠) 레이븐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프렌즈 팝 포 카카오와 모두의 마블이 각각 2,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레이븐이야 처음 등장 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 완벽하다고는 못하지만 잘 잡은 밸런스와 준수한 게임성 및 그래픽 수준 그리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져 이탈을 잘 막음과 동시에 유료 고객도 꾸준히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렌즈팝은 일단 헤비유져 보다는 이용자 파이가 워낙 넓기 때문에 그만큼 매출도 잘 일어나고 있는듯 보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꿀잼을 보장하기 때문에 이용자도 많은것이겠지요. 그밖에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서머너즈 워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들과 피파온라인3m, 더킹 고결한 기사도 등이 눈에 띄네요.



자 이번에는 구글 매출액 기준 모바일게임순위 입니다. 마찬가지로 레이븐이 1위를 달리는 가운데 4위를 차지하고 있는 뮤 오리진이 눈에띄는군요. 출시 후 아직까지 아이폰용이 나오지 않고 있는데 이번달 중으로는 출시될 예정이어서 애플쪽 순위에서 변동이 예상됩니다. 반대로 애플 순위에서 2위였던 프렌즈팝이 구글에서는 18위로 내려가 있는것도 주목해야겠습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세븐나이츠와 클래시오브클랜, 도미네이션즈 등 주요 인기게임들이 역시 순위에 포진해 있습니다. 할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은 순위에 있는 게임들 위주로 살펴 보시면 아마 다시 열심히 빠져들만한 게임을 찾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도미네이션즈를 추천 ㅋ

게임관련 최근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