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많은 모바일게임들이 있지만 마땅히 정붙이고 할만한 게임이 없거나 이제막 열심히 하던 게임을 접고 다른걸 찾고 계신 분들에게 개인적인 취향을 듬뿍 담은 두가지 게임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게임에 대한 성향이 너무나 천차만별이라 누구나 전부 재미있다고 하기는 어려운 만큼 단순히 참고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요새 버닝하고 있는 도미네이션즈 입니다.문명류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세력을 원시시대 부터 우주시대(갭이 너무 큰거 아닌가..;;)까지 성장시키면서 도시를 꾸미고 세력을 확장하며 다른 플레이어들을 공격해 자원을 모으며 진행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이나 문명을 재미있게 하셨던 분들이라면 쉽게 접하실 수 있으며 이런류가 처음인 분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와 튜토리얼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게임을 장시간씩 하기 힘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데요 오래한다고 빨리 성장되는게 아니라 건물을 새로 짓거나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30분에서 길게는 8시간(ㄷㄷㄷ)씩 걸리기 때문에 빡쎄게 하기 힘든 구조입니다. 물론 유료결재를 통해서 빠른 성장도 가능하지만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미나게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을때는 도시 건축물들과 수비를 재배치 해본다던지 병령을 모아 다른 플레이어를 약탈(이게 꿀잼!!)하러 다니면서 두어시간 금방 보낼 수 있습니다.모바일 게임들 조금 돌리다 보면 배터리 트러블과 발열이 생기곤 하는데 이부분에서도 조금이나마 레이븐 같은 풀3D 게임에 비해 다소간이나마 여유가 생겨 좋습니다.



다른 추천작은 프렌즈팝 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 애니팡 하트 테러 이후 for카카오 시리즈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할 생각도 없었는데 제폰이 아닌 친구폰에 설치된 프렌즈팝을 잠시 해보고는 저도 설치해서 간간히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전형적인 퍼즐이라 뭐 설명할것도 없네요.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들이 등장한다는점 그리고 카톡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워낙에 이런 퍼즐류의 모바일게임이 많은데 프렌즈팝은 다른 퍼즐 게임들의 장점들만 잘 모아놓았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 역시 간간히 시간날때마다 즐기기 딱 좋다라는것이지요.

게임관련 최근소식